티스토리 뷰

진격의 거인을 모르시는 분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일본 만화 원작으로 한국에서 엄청난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화제의 만화이기 때문입니다. 진격의 거인의 내용은 아주 간단합니다. 만화 세계관에는 거인과 인간이 존재하고, 인간은 거인으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벽을 쌓았습니다. 이 벽은 2중 3중으로 건설되어 있고 벽 가장 안쪽에는 상류층이 살고 있죠.

#진격의 거인 영화

#진격의 거인 파트1

100년 동안 거인의 침입이 없다보니, 헤이해졌다고 봐야겠죠? 그 순간 거인들이 벽을 부수고 침입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영화의 내용은 만화를 좋아하신 분들이라면 다소 거부감이 들 정도의 각색이 이루어졌습니다. 초기 알렌이 조사병단에 들어가게 되는 여자 거인으로부터의 어머니의 죽음이라던지, 입체기동을 배우는 과정이라던지 아주 많은 부분이 만화와는 다릅니다.

#진격의 거인 갤러리

#진격의 줄거리

스토리의 변화는 다소 당황하게 만들지만, 영화 속에서 등장하는 거인의 그래픽은 소름이 끼칩니다. 만화 속 거인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영화 속 모습일거 같습니다. 또한 영화의 몰입도를 높이는 영상 전환과 구도는 일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가 이것을 못 따라가는게 사실이며, 파트1이기에 스토리의 전개가 허무하게 종료된다는 점이 아쉽네요. 원작에 충실한 영화이길 바랬는데 슬픕니다. ㅠㅠ

댓글